구성과 운용 - NEC FT 서버(무정지 서버)

       

   
 장애 발생시의 무중단 운용
① 정상적인 이중화 운용
GeminiEngine™(제미니엔진)을 통해 모든 컴포넌트에 대해 동기 동작(Lockstep)을 실시하여 사용자 입장에서는 마치 한 대의 서버가 가동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장애 발생시의 무중단 운용 - ① 정상적인 이중화 운용
② 장애 발생 (예: CPU 장애)
하드웨어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모듈을 임시로 분리하고, 싱글 모듈로 운용을 계속합니다.
모듈 전체가 핫스왑으로 탑재되어 있으므로, 수리하거나 교체할 경우에도 시스템을 중지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장애 발생시의 무중단 운용 - ② 장애 발생 (예: CPU 장애)
③ 운용중에 장애 복구
수리하거나 교체한 후에 GeminiEngine™에 의해 자동으로 재동기화되며, 정상 가동으로 복귀합니다.
보수 작업을 실시하는 중간에 시스템을 정지하거나, 재기동을 실시할 필요가 없으므로, OS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동작에 영향을 주지 않고 지속적인 업무 운용이 가능합니다.
장애 발생시의 무중단 운용 - ③ 운용중에 장애 복구
 신뢰성 높은 가상화 기반으로써 활용 (VMware 모델)
NEC FT Server + VMware
부문별로 산재되어 있는 여러 대의 서버를 VMware로 통합함으로써, 원활한 운용 및 유지보수가 가능하며 이에따른 비용 절감 등 TCO 삭감을 할 수 있는 가상화에 의한 서버의 통합이 가능합니다.
NEC FT 서버의 VMware 모델은 FT 서버만의 고가용성 가상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가상화 시스템을 동일 서버에 구축하는 경우, 하드웨어 장애에 의해 모든 시스템이 다운될 위험성이 있습니다만, 이중화된 NEC FT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산재되어 있는 시스템을 한 대의 FT 서버에 통합 가능
- 하드웨어 장애에 의한 가상 서버의 다운타임 최소화
NEC FT Server + VMware
 소프트웨어의 장애에도 계속적인 업무 운용이 가능한 초고가용성 시스템
NEC FT Server + NEC ExpressCluster X
하드웨어 장애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장애시에도 계속적인 업무 운용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ft 서버를 활용한 클러스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NEC FT 서버에서는 NEC의 클러스터링 소프트웨어인 NEC EXPRESSCLUSTER X를 이용하여 공유 디스크형의 클러스터 시스템의 구축이 가능합니다.
하드웨어에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FT 서버의 장애 모듈을 분리함으로써 무중단 운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장애에 의해 특정 서버의 연속 가동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노드의 서버에 failover하여 업무 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IA 서버의 구성과 비교하여 하드웨어에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노드 간 절체에 의한 시스템 정지 시간이 없으며, 더욱 강화된 고가용성 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 업무 시스템 등 고가용성, 고신뢰성이 요구되는 용도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 노드 단위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가동
- 장애시에도 페일오버 등에 의해 계속적인 운용이 가능
NEC FT Server + NEC ExpressCluster X
 서버의 관리가 용이
담당자의 PC에서 하드웨어나 전원 감시 등을 할 수 있는 EXPRESSSCOPE® Engine을 탑재하여 번잡한 서버의 관리가 원활해 집니다.
하드웨어의 장애 시에는 본체의 LED 점등 상태 확인과 감시 소프트웨어 ESMPRO/ServerAgent에 의해 관리 PC 화면에 에러를 통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NEC FT 서버 - 서버의 관리가 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