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Hardware Solutions

 NEC FT Server - 무정지 서버
FT 서버는 Fault Tolerant server의 약자로 내장애성을 갖춘 서버를 의미합니다.
FT 서버의 일반적인 의미는 하나의 하드웨어 부품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시스템이 정지되지 않고 계속적으로 가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버를 말합니다. FT 서버는 CPU, 메인 메모리, 하드 디스크,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PCI 슬롯 및 전원 등의 하드웨어 부품을 각각 두 개씩 탑재함으로써 시스템을 이중화하여 구성하며, 각 하드웨어 부품이 완전하게 동기화되어 가동됩니다.
예를 들면 CPU의 경우에는 두 개의 CPU가 항상 같은 명령을 동시에 실행하고 있게 되므로, 다른 한쪽의 하드웨어 부품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부품을 교환해야하는 경우에도 서버를 정지하지 않고, 업무 운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처리 및 복구가 가능합니다.

폴트 톨러런트(FT, Fault Tolerant) 서버는 하드웨어 컴포넌트를 이중화/다중화 하여 장애 발생시에도 운용 시스템이 중단되지 않는 신뢰성이 매우 높은 시스템입니다. 기업의 중요한 정보를 취급하는 서버 시스템은 높은 신뢰성이 요구됩니다. 기업의 시스템은 24시간 365일 논스탑으로 가동되어야 하며, 만일 시스템 다운이 발생하게 되면 기업으로써는 큰 손실을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FT 서버에서는 전용 OS로 운용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고가로 전문 엔지니어가 시스템 구축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러나, NEC의 FT 서버는 OS로써 일반적인 Windows와 RedHat을 지원하여, 원활한 시스템 구축과 보수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Fault Tolerant server - 내장애성을 갖춘 서버
하드웨어의 주요 부품을 이중화하여 장애 발생시에도 연속 가동을 실현
  • GeminiEngine™이 모듈간의 동기 동작을 관리.
    두 모듈이 하나의 서버로써 동작하고, 하드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모듈이 분리 됩니다.
  • CPU는 Quad-Core Intel® Xeon® Processor X5570/E5504를 탑재합니다.
    높은 처리 성능으로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유연하게 대응합니다.
 NEC Storage - NEC iStorage D Series
NEC iStorage D Series는 최신의 SAS 테크놀로지를 채용하여 유연한 장치 구성에 의한 코스트 절감, 관리의 용이성을 실현한 스토리지 제품입니다. 또한, 스케일러블 모델인 iStorage D8에서는 NEC 독자적인 빌딩 블록 구조에 의해 로우엔드에서 하이엔드 클래스까지 업무 중단없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데이터량이 급증하고 업무의 부하량에도 유연하며, 경제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최신 기술의 스케일러빌러티를 제공합니다.
 NEC IA Server - Express5800/R120a-2
QPI 테크놀로지를 도입하여 성능이 뛰어나며, 메모리 최대 192GB, 2.5인치 HDD를 8개 탑재 가능

기존의 아키텍처와 비교하여 대폭적인 성능 향상과 소비전력을 절약하는 QPI(QuickPath Interconnect)를 채용한 Intel® Xeon® processor 5500 Series(개발 코드:Nehalem)를 탑재.
기존 칩셋에 탑재되어 있던 메모리 컨트롤러를 CPU에 내장하고, CPU와 메모리를 point-to-point로 직접 연결함으로써 지연시간 삭감과 메모리밴드 폭을 향상시켜, 전체적인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CPU 코어 당 2 쓰레드를 동시에 처리하고, 부하 상황에 따라 CPU 코어나 캐시 메모리 등 컴포넌트의 전원 ON/OFF를 자동적으로 바꾸는 등, 이용자가 의식하지 않고 소비전력 절감 운용이 가능합니다.